지도
보리수열매 맛이 궁금하긴 하네요
이웃집 개량종 보리수나무에 열매가 주렁주렁 달렸네요. 다 따가라고 해서 윗집언니랑 어제 좀 따고 오늘도 좀 더 따서 쨈을 만들어 볼 까 해요. 그렇게 맛있다네요
보리수열매 맛이 궁금하긴 하네요
맛도 있고 건강에도 좋을것 같아요
그렇겠죠. 일단 쨈을 만들었는데 양이 얼마 안되네요. 빵사서 발라 먹어야 겠어요.
저희 집에도 보리수 열매 많은데 잼 만들어 먹을 생각은 못했네요 달달하고 새콤하니 만들면 딱이겠어요
오!!! 보리수 나무가 있는 예쁜 집에 사시는군요. 해마다 쨈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겠어요.
보리수 열매로 잼을 만들 수 있군요. 신기해요. 어떤 맛이 날지 궁금하네요.
작년엔 산딸기로 쨈을 만들었는데 건강한 맛이 느껴지더라구요. 보리수열매는 맛을 보니 새콤달콤 맛나네요.
입에서 침이고입니다 먹구싶어서 즐건하루마무리하세요
신랑도 기대하더군요. 시골살이 하면서 지천으로 나있는 많은 것으로 이것저것 시도해 보니 나름 재미있네요.
보리수로 쨈도 만드는군요 시기방기하네요
쨈은 열매랑 설탕만 조금 넣고 불에 저어가며 졸이기고 방부제 역할을 하는 레몬즙을 마지막에 조금 넣으멘 되니 조금 맛난 열매는 다 될 것 같아요.
저도 지인한테 얻었는데 레시피 어렵지 않으면 해봐야겠내료
요즘은 워낙 유튜브나 블로그에 레시피가 자세히 나오니까 시험삼아 한 번 해 보세요.
보리수열매 맛도 궁금한데 잼은 첨 들어보네요. 후기기대되요~^^
부처님은 보리수나무 아래에서 수련하시면서 열매도 좀 드셨겠죠. 보리수 열매 자체는 새콤하고 단맛도 좀 나는게 맛있어요.
잼은 달콤해서 맛있는데 당도 때문에 많이 못먹어서 아쉬워요.
그렇긴 하죠. 저는 과일 자체의 맛을 즐기려고 설탕은 아주 조금 넣어서 쨈을 만들고 조금만 만들어 후딱 먹어요.
보리수열매가 생소하긴한데 쨈으로 만들수 있더니 맛이 궁금하네요
설탕이 첨가되어 새콤달콤하네요. 오늘 도시집에 와서 통밀식빵 샀어요. 빨리 쨈 발라 먹고 싶네요.
요새 길가에 보리수열매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이걸로 쨈을 만들수 있다니 처음 알았어요
차가 안 다니는 길에 있는 보리수 열매면 한 번 따서 드셔 보세요. 다 익은 열매는 그냥 먹어도 맛있네요.
전 생각보다 넘시어서 먹기힘들더라구용, 매니아가있는듯
그럴수도 있겠구나 싶어요. 저와 신랑은 신 것도 잘 먹어서...
보리수 열매 색이 예뻐요. 잼은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어제 아침에 식빵에 발라 먹었는데 새콤달콤하니 맛이 오묘하네요.
보리수 열매 흔하지는 않은건 같은데 보리수잼은 더 특별하겠네요
양이 얼마 안 나와서 신랑이랑 두 번 빵에 발라먹으니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