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얼마 안 남았는데 공부 0%예요 큰일이에요

시험이 바로 눈앞인데 아직 제대로 시작을 못 했습니다. 해야 하는 과목은 많은데 책상에 앉으면 괜히 연필 만지거나 물 마시거나 방 정리를 하게 됩니다. 공부만 하려고 하면 이상하게 딴짓이 먼저 떠오르고 시간만 흘러가요. 오늘도 수학 문제집 펼쳤는데 1번 문제에서 막히니까 멍해졌다가 결국 휴대폰만 보다가 하루가 지나가버렸습니다. 해야 한다는 건 너무 잘 아는데 몸이 안 따라줘서 더 답답합니다. 공부가 싫은 건지 시작하는 게 두려운 건지 저도 잘 모르겠어요. 시험이 정말 코앞인데 지금 상태가 공부 0%라 불안함만 커지고 있습니다. 저만 이런 건 아니겠죠? 시험 기간에 집중 잘하시는 분들 계시면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조언 좀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지금은 뭐라도 해야 하는데 손이 안 움직여서 너무 답답합니다.

0
0
댓글 3
  • 익명1
    하나하나 쪼개가면서 천천히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ㅎㅎ 응원해요
    
  • 익명2
    ㅓ…전 딴짓해도 듣기만으로 학교에서 공부 잘 되서…ㅎㅎ…그 마음을 잘 모르겠내요…(기만아님) 아직 초딩이라 그런걸수도 있긴해요 ㅎ
  • 익명3
    시간은 촉박한데 해야 할 공부가 많으니,불안하고 부담스러운 마음에 공부에 손이 잘 안가실겁니다.. 부담은 잠시 털어놓으시고 한개라도 완벽하게 준비해보는건 어떨까요? 이미 시간은 지나갔고 모든걸 완벽하게 준비하기에는 현실적인 무리가 있어요. 인정할건 인정합시다.. 다음에는 이런 일 없도록 수업 후에 반복 복습하기!!! (설마 시험 끝난 후에는 시험 끝났다고 공부 안하실건 아니죠? 믿습니다^^)